경기도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엽니다

gyeonggi.egloos.com

포토로그 방명록



주한미군 문화시찰 제 1회 행사 실시 ◈ 데일리 경기뉴스

 

주한미군과 대학생 합동 문화시찰통한 우정 다져

- 2009 주한미군 문화․산업시찰 제1회 행사 실시

오산과 수원 지역에 근무하는 주한미군과 경희대학교 학생들이 만나 우정을 나누며 한국의 다양한 모습과 문화를 체험한다.

경기도는 주한미군 50명과 경희대학교 학생 20명을 초청해 우리나라의 문화시설 및 산업시설에 대한 시찰활동을 통해 상호 이해를 바탕으로 우정을 다지는 ‘2009 주한미군 문화․산업시찰 행사’를 5월 12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70여명의 양국 젊은이들은 한국 첨단산업의 메카라고 할 수 있는 수원 삼성전자 사업장을 방문하고 경기도 국악당에서 민속놀이 체험, 공연관람, 장구 및 탈춤 배우기 등의 시간을 갖고 즐거운 하루를 보낸다.

생기발랄한 양국의 젊은이들은 함께 보고, 듣고, 먹고, 배우며 친구가 되고, 헤어질 때는 서로의 연락처를 주고받으며 지속적인 만남을 기약할 것으로 보인다.

경기도는 2004년부터 소통과 이해를 통해 양국 간의 사회․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갈등을 해소하고 폭넓은 교류와 체험을 통해 한․미 우호증진을 도모하고자 경기도 주둔 주한미군 및 가족, 경기도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한․미 문화체험 및 친선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다. 

올해에도 다각적이며 지속적인 한․미 친선교류를 위해 주한미군 문화․산업시찰, 한․미 가족 및 어린이 문화체험, 미군 부대 내 홈스테이, 한․미 화합의 전통문화체험, 주한미군 대상 한국어․문화․역사 강좌 등 다양한 한․미 친선교류 프로그램을 마련해 진행할 예정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