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엽니다

gyeonggi.egloos.com

포토로그 방명록



전국창업경진대회 도지사 인사말 ◈ 데일리 경기뉴스

 

행사 : 전국창업경진대회

일시 : 3월10일 오전10시30분

장소 : 수원시 성균관대학교

참석 : 이찬열 국회의원, 김용서 수원시장 등 100여명

도지사 인사말


훌륭한 많은 사업을 해주시고, 오늘 들어오면서 보니 이곳에 수상된 작품이 굉장히 높은 수준이다. 훌륭한 기술력, 창의성을 가지고 수상하신 여러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매우 바쁘신 데도 불구하고 이찬열 국회의원님, 김용서 수원시장님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이 사업을 제가 보니, 국비가 대부분 지원됐다. 국비를 많이 지원해주실 수 있도록 애를 써주신 이찬열 국회의원님과 국가기관에서 오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경기도가 국비혜택이 거의 없는 지역인데 이번에 이 창업에 대해 아주 국비지원이 대단히 많은 것에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


성균관대학발전을 위해 삼성에서도 많은 지원을 하고, 시장님도 노력하신다. 도도 노력하고 있다. 국가적으로 차별없이 인재를 양성하고 대학을 강화해서 전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인재를 기르지 않고선 대한민국 미래가 없다.


오후에 특강에서도 기술중심시장에서 사람중심시장으로 란 주제로 강연을 해주신다고 하는데 저도 들어보고 싶다.


그야말로 사람이 중요하다, 사람이 바로 대학에 모인다. 대한민국 대학 진학율이 80%를 넘는다. 미국은 60%다.


대학에 몰려든 학생들이 취업이 안 된다. 그러면 취업이 안 된다면 창업을 하자. 창업을 하려니 실력이 있어야 하는데 산학협력, 보육센터를 만들어서 우리 교수님들과 기업, 지자체들과 힘을 합치고 국가적으로 지원을 해주셔서 젊은이들이 바로 창업의 세계로, 미지의 세계로 자신이 단순히 배우는 존재가 아니라 창조하는 존재로 설정하는 것 자체라 우리 미래를 밝게 해준다.


이번 동계올림픽에서 보셨겠지만 김연아, 이상화, 모태범, 이정수 등 너무 잘한다. 우리는 쳐다보지도 못 했다. 피겨스케이팅을 우리 어릴 때 쳐다보지도 못 했다. 신기록에 전 세계 어떤 여성, 나라도 하지 못한 대기록을 세웠다.


이미 제조 부분에서는 삼성, LG, 포스코 등 세계1등이다. 건설도 세계1위다. 세계 주요한 공사, 난공사는 코리안들이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세계의 새로운 역사를 써나가는 우리들에게 대학이 못 쓸 이유가 없다. 성균관 612년의 역사가 있다. 이 역사로 못할 것이 무엇인가.


우리가 서양의 어떤 나라보다 역사가 부족한가? 공부를 못 했나? 전쟁을 조금 못 해서 나라가 식민지가 된 적 있지만 공부 못 한 적 없다.


지식중심으로 발전하는 현대사회에서 대한민국 대학이 세계1등이 되지 말라는 법 없다. 우리 학생들이 세계에서 머리가 제일 좋고, 공부 제일 열심히 하고, 입학시험도 제일 어렵고, 취업, 창업도 제일 어려운 조건속에서 머리를 짜고, 땀을 흘리고, 때로는 피를 흘리면서까지 새로운 창조를 위해 전 세계를 위해 힘차게 나가는 창업경진대회가 됐으면 한다.


이미 이곳에서 여러분이 위대한 승리자고, 창조자고, 역사의 개척자로 우뚝 섰다고 생각한다. 여러분이 높은 꿈을 가지고 끈임없이 도전하고, 성공하고, 여러분의 훌륭한 역량으로 우리 사회에서 절망하고 좌절하는 많은 분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서 함께 더불어 나가는 위대한 새 역사를 여러분이 만든다는 점에서 기성세대의 한 사람으로 여러분을 존경하고, 5,000년 역사에서 가장 위대한 대한민국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역사의 영웅, 시대의 영웅, 미래의 개척자라는 찬양을 드린다.


여러분이야말로 모든 기성세대를 기록으로 뛰어넘고 있다. 여러분들께서 더 세계로, 미래의 역사를 위해 나아가는데 작은 힘이나마 뒷받침하겠다. 감사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